본문 바로가기
상식 키워드 정보 뉴스

루나 테라 Luna Terra 코인 바이낸스 상장폐지 테라폼랩스 권도형 나이 학력 와이프 아내 경찰 긴급신변보호 요청 집 아파트 주거침입

by 부활22 2022. 5. 13.
반응형

금리 인상과 미국 증시 추락이 가상화폐 시장에 찬물을 끼얹은 상황에서.. 
루나와 테라의 특이한 거래 알고리즘은 두 코인에 대한 '패닉 셀' (투매)을 촉발했습니다.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와 테라의 폭락으로 인한 급락 사태가 심상치 않은 가운데, 5월 13일 세계 최대 코인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루나를 상장폐지 결정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루나는 5월 6일 가격이 10만원에서 일주일 새에 10원이 되어 단 며칠 만에 가격이 1만분의 1로 줄어든 것입니다.
루나가 연일 90%가 넘는 하락세를 기록하고 가격 변동성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글로벌 1위의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는 루나의 퇴출을 결정했습니다.
 
또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도 루나의 상장폐지 여부 심사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루나 테라 Luna Terra 코인 바이낸스 상장폐지 권도형 나이 학력 와이프 아내 경찰 긴급신변보호 요청 집 아파트 주거침입



루나와 테라는 애플 엔지니어 출신인 30살 권도형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블록체인 기업 '테라폼랩스'가 발행하는 가상화폐입니다.
테라폼랩스 본사는 싱가포르에 있지만, 한국인 대표의 블록체인 기업이 발행한 코인이라는 점에서.. 
국산 가상화폐인 이른바 '김치 코인'으로 분류되었습니다.

테라는 테라 프로토콜의 결제용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테라는 대규모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테라 얼리이언스(Terra Alliance)를 통해서 블록체인을 활용한 결제 시스템을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제공합니다.

테라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통화량이 조절되며, 수요가 증가하면 프로토콜에서 공급량을 늘려 가격을 안정시키고, 수요가 감소하면 통화량을 줄여 가격을 유지하는 시스템입니다.

한편, 루나 (Luna)는 스테이블코인인 테라 (Terra)의 가격안정화를 위한 채굴 암호화폐입니다.
테라의 가격 하락 시 루나를 추가 발행하여 테라의 유통량을 흡수해 테라의 가격을 상승시키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최근 루나 코인 폭락사건으로 인해서 돈을 잃은 트레이더들에게 원한을 사고 있기도 하는데,
5월 12일 권도형 대표 집에 신원 미상의 인물이 찾아와 초인종을 누르고 간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권도형 대표는 국내 언론과의 접촉을 두절하고 트위터로만 소통해서 한국판 머스크라 불리기도 했습니다.
오후 6시경 권 대표가 사는 아파트의 공용 현관을 무단으로 침입해 집에 있던 권 대표 배우자에게 권대표의 거취 소재를 물은 뒤 달아났다고 합니다.
이는 명백한 주거침입되에 해당되며 서울 성동경찰서는 용의자 추적에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한편, 경찰은 권 대표의 배우자를 범죄피해자 안전조치 (신변보호) 대상자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테라폼랩스 권도형 대표 프로필

직업 : 개발자, CEO, 기업인
출생 : 1991년 (30세)
국적 : 대한민국
학력 :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졸업), 스탠퍼드 대학교 (컴퓨터과학 / 학사)
경력 : 애플 엔지니어, 마이크로소프트 엔지니어, 테라폼 랩스 CEO (2018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