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음악 영화 방송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 그알 레전드 TOP 10 (2탄) by. 모세스

by 부활22 2022. 10. 15.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 그알 레전드 TOP 10 (2탄) by. 모세스

매주 토요일밤 마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SBS의 대표 시사 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싶다' !!!

1992년 03월 31일부터 방영을 시작된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되는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1995년 가을개편에 소재고갈로 종영되었다가 1996년 10월 14일 다시 부활하여 현재 까지 방송되고 있습니다.

​긴장감과 흥미를 유발시키면서도 사회문제 전반에 걸친 심도 깊은 취재와 진행자의 유행어급 내레이션으로 사랑받고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다루는 주제와 취재과정이 난이도가 있어 취재 및 제작 또한 만만치 않아 스탭은 SBS 최강의 PD진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알 출신들이 SBS 사장부터 SBS 주요요직을 꿰차고 있을 정도입니다.

진행자 또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하여 문성근, 박원홍, 오세훈, 정진영, 박상원 등 쟁쟁한 인물들이 이어왔습니다.
현재는 그것이 알고싶다 최장수 진행자로 중년탐정 배우 '김상중'이 13년 넘게 이끌어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 (그알 레전드)

장수프로그램 답게 크게 화제를 모았고 회자된 방송분도 많고 각각 싯점별로 내지는 개개인마다 손뽑는 화제작도 있다보니, 예전에 마니아들끼리 조사해서 레전드 편을 뽑은 적도 있었습니만 이미 많은 시간이 흘렸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공식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그알'에서는 2019년 5월 25일부터 '그알 캐비닛' 이라는 카테고리에서

레전드편을 15분~20분 정도로 편집해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그알 레전드' 라는 용어가 심각한 사건 사고들과는 안어울린다는 비판하에 '그알 캐비닛'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나름 제가 그 동안의 선정된 레전드 편 기록이나 시청률 등을 종합해서 최신 버전의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그알 레전드) 시리즈 를 작성해서, 리스트와 영상으로 바로 볼 수 있도록 플레이리스트 도 만들었습니다.

 

지난 회차에 이어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 (그알 레전드) 2탄을 알려드립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 그알 레전드 TOP 10 (2탄) by. 모세스

 


 

 

모세스 선정 그알 레전드 TOP 10 (2탄)

01. 방문객은 누구인가? - 서천 Y카센터 사건의 미스터리
02. 필리핀 1604호 밀실 살인사건 방문객은 누구인가?
03. 최후의 송환 - 이태원 살인사건, 살인마는 누구인가
04. 300일, 그리고 19초 - 제주 오픈카 사망 사건의 진실
05. 침대위의 살인자 - 관악구 모자 살인사건 미스터리
06. 남편의 마지막 다이빙 - 가평 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
07. 둘 만의 밤, 4시간의 진실 - 그녀를 구할 순 없었나
08. 그남자의 매니큐어 - 포천여중생 살인사건
09. 아내의 비밀과 거짓말 고유정은 왜 살인범이 되었나
10. 아침의 살인자 - 배산 여대생 피살 사건 미스터

영상출처 :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SIzLYBR5ihv_rRW6vsI2Q9Yv0vvqLJOk

 

그것이 알고싶다 : 그알 레전드 TOP10 (2탄)

 

www.youtube.com

 

 

1회차 포스팅 못보신분들을 위해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 그알 레전드 TOP 10 (1탄) by. 모세스 포스팅 링크시켜드립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 그알 레전드 TOP 10 (1탄) by. 모세스

매주 토요일밤 마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이자 SBS의 대표 시사 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싶다' !!! 1992년 03월 31일부터 방영을 시작해서 ~ 중간에 잠시 1년정도 소재고갈로

moses22.tistory.com

 

계속해서 이어지는 시리즈 들도 많관부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