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음악 영화 방송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 그알 레전드 TOP 10 (1탄) by. 모세스

by 부활22 2022. 3. 9.
반응형

매주 토요일밤 마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이자
SBS의 대표 시사 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싶다' !!!

1992년 03월 31일부터 방영을 시작해서 ~
중간에 잠시 1년정도 소재고갈로 종영되었다가

다시 부활하여 현재 까지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 으로ᆢ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되고 있는데요ᆢ

사회문제 전반에 걸쳐 심도 깊은 취재와
긴장감과 흥미를 유발시키면서도 진행자의 유행어급 내레이션으로 사랑받고 있는~~^^

다루는 주제와 취재과정이 난이도가 있고 취재 및 제작 또한 난항을 겪는 경우도 많기에ᆢ
스탭은 SBS 최강의 PD진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진행자 또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하기에ᆢ
진행자도 문성근, 박원홍, 오세훈, 정진영, 박상원 등 이 이어왔구요ᆢ
현재는 중년탐정 배우 '김상중'이 13년 넘게 진행해온 최장수 진행자로 등극을~~^^


 

반응형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 (그알 레전드)

장수프로그램 답게 크게 화제를 모았고 회자된 방송분도 많고ᆢ
각각 싯점별로 내지는 개개인마다 손뽑는 화제작도 있을 거구요ᆢ

예전에 마니아들끼리 조사해서 레전드 편을 뽑은 적도 있었는데요~~
이 또한 시기가 너무 오래 되었고 --;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공식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그알'에서ᆢ
2019년 5월 25일부터 '그알 캐비닛' 이라는 카테고리에서

레전드편을 15분~20분 정도로 편집해서 업로드하고 있구요..

초기 '그알 레전드' 라는 용어가..

심각한 사건 사고들과는 안어울린다는 비판하에 '그알 캐비닛'으로 변경되기도..

나름 제가 그 동안의 선정된 레전드 편 기록이나 시청률 등을 종합해서ᆢ
최신 버전의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그알 레전드) 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또한 이 리스트를 바로 보실 수 있도록 플레이리스트 도 만들었구요~~^^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 세계에 한번 빠져 보시죠~~~

 

 


 

 

 

모세스 선정 그알 레전드 TOP 10 (1탄)

01. 미스터리 문경 '십자가 죽음'의 비밀
02. 엽기토끼와 신발장 - 신정동 연쇄살인사건의 마지막 퍼즐
03. 사라진 손목 - 영동 여고생 살인 미스터리
04. 사라진 약혼자의 흔적
05. 24번 나들목 미스터리 - 남해고속도로 실종사건
06. 사각 맨홀에 갇힌 진실 - 오창 맨홀 변사 사건
07. 기이한 마을, 이상한 실종 - 서천 기동슈퍼 미스터리
08. 청테이프 살인 사건, 범인은 무엇을 감추려 했나?
09. 범인은 섬 안에 있다? - 평일도 살인사건 미스터리
10. 어느 강력반 형사의 죽음

 

영상출처 :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SIzLYBR5ihs9BgcrVu4n0BXMJKs-9-v5

 

그것이 알고싶다 : 그알 레전드 TOP10 (1탄)

 

www.youtube.com

 

 

계속해서 이어지는 시리즈 들도 많관부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