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음악 영화 방송

이국종 교수 근황 및 프로필 해군과의 인연 (ft. 꼬꼬무 아덴만 여명작전)

by 부활22 2022. 3. 18.
반응형

많은 분들이 이국종 교수 근황 에 관심을 갖고 계시고ᆢ
2020년 이후로 소식이 기사로 없으셔서 여러 소문이 돌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중 3월 17일 방송된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꼬꼬무)'에서는 2011년 '아덴만 여명작전'을 재조명해 다루었습니다.
이때, 외과의사 이국종 교수가 석해균 선장을 살리기 위해 4억4천 에어 앰뷸런스 보증을 선 이유를 밝히는 장면이 방송되면서 ᆢ
다시 뜨겁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국종 교수는 다들 아시는대로ᆢ
대한민국의 의사로, 특히 중증 외상 분야 및 간담췌외과 전문의, 
외상 및 외상 후 후유증, 총상 치료 부문에서 한국의 최고 권위자이면서,
2018년 이후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국가대표급 의사 중 한분이십니다.

또한, 이국종 교수의 아주대병원 외상외과 의료팀 역시 대한민국 최고의 외상외과 의료진으로 꼽히고 입습니다
국내 가장 규모가 큰 외상 센터이며, 정부 기관 및 군 기관과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응급 의료 시스템에 대한 문제 제기, 의료 체계 구축에 대한 열정으로 다양한 언론방송 매체와 국회 증인 출석 등을 했습니다

 

반응형

 


이런 이국종 교수의 프로필 부터 근황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국종 교수 프로필
 
1. 생년월일 : 1969년 4월 22일
2. 사는 곳 : 서울 강남구
3. 자녀 : 2남 (장남 2000년생, 차남 2002년생)
4. 직업 : 외상 외과 전문의
5. 소속 : 아주대 의과대학 응급의학실 교수, 아주대의료원 외상연구소 소장



이국종 교수 근황

이국종교수 근황 은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ᆢ
2021년은 연구년으로 1년동안 휴가기간으로 재충전과 자유로운 연구 활동의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튜브나 여러 소식들을 살펴보면
그 기간 중에도 드론 무인헬기 를 통한 해군 해경 등 군활용 연구 프로젝트에도 참가하시는 모습도 볼수있습니다.
투철한 사명감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국종 교수 해군과의 인연

이국종 교수는 대한민국 해군과 깊은 인연이 있습니다.
의사임에도 불구하고 공보의나 군의관이 아닌 대한민국 해군 수병 출신입니다.

2015년 명예해군이 됨과 동시에 해군 홍보대사로 대위 계급을 받았습니다.
2017년 소령으로 진급, 명예해군 첫 진급자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2018년 해군 명예중령으로 진급하였습니다.

이 또한 초고속 진급 !!!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꼬꼬무)'
2011년 '아덴만 여명작전' 편

2011년 대한민국 해군 청해부대가 소말리아 해적에게 피랍된 삼호주얼리호 21명 선원들을 구출한 '에덴만 여명작전'

삼호주얼리호에서는 석해균 선장, 해군에서는 김규환 대위, 파견된 의료진으로는 이국종 교수가 활약을 하였습니다.

해적과 교전 중 석해균 선장이 총상을 입고 가장 가까운 나라, 오만으로 이송이 되어 응급수술을 마쳤습니다.
그러나 선장은 의식이 없었고 위독한 상태였다.

이때 정부는 이국종 교수 의료진을 파견하였지만 의료상황이 여의치않아 한국으로 환자를 옮기기로 결단하였습니다.

 


그런데 석해균 선장을 한국으로 데려가기 위해서는 일반 비행기로는 안되고, 응급 의료장치가 갖춰진 특수 비행기 '에어 엠뷸런스'가 필요했습니다.
이국종 교수는 외교부에 도움을 청했지만 외교부는 주저하며 답을 주지않자,
이국종 교수가 석해균 선장을 살리기 위해 4억4천 에어 앰뷸런스 보증을 서기까지하였고ᆢ
한국으로 돌아와 3차 수술을 받은 석해균 선장은 의식을 되찾게 되었고, 9개월 후 정상적으로 퇴원할 수 있었습니다.

 

이국종 교수의 결단력으로 살린 ‘주얼리호’ 석해균 선장 [꼬꼬무 방송장면]

영상출처 : https://tv.naver.com/v/25712309

 

이국종, 4억 4천 에어앰뷸런스 보증…"석해균 선장 살리려" 결단 (꼬꼬무)

관련기사 출처 : https://www.xportsnews.com/article/1549766

 


 


그야말로 감동 스토리입니다.



"한국사회가 버티는 가장 큰 힘은 자기 일을 묵묵히 해나가는 사람들에 의해 버티는 거라고 생각한다"
는 이국종 교수의 말이 큰 울림이 됩니다.


가끔씩 지인들의 친분 노출로 방송에 언급되시기도 합니다
하여간 건강하게 잘 지내시고 좋은 활약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