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음악 영화 방송

구자철 와이프 결혼 신예은 나이 해설 은퇴 손흥민 프로필

by 부활22 2022. 12. 14.
반응형

제주 유나이티드 FC 소속 미드필더이며 국가대표팀 주장을 역임한 적 있는 구자철 이 2022 카타르 월드컵과 함께 세간에 올라 연관 검색어로 알아보았습니다.

 

구자철 와이프 결혼 신예은 나이 해설 은퇴 손흥민 프로필

 

 

반응형

 


1. 구자철 와이프 결혼


구자철은 2013년 3살 연상 일반인 아내와 결혼했으며, 과거 어느 예능프로그램에서 와이프 와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와이프가 자신의 첫사랑이며, 제주유나이티드 프로구단에 입단하자마자 19살에 만났고, 6년 열애 끝에 드디어 결혼했으며 언제나 곁에서 힘을 줄 수 있는 그런 남편이 되고 싶다며 달달한 애정을 드러내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2. 구자철 신예은 해설


배우 신예은이 구자철의 월드컵 해설을 응원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소문난 축구 팬이자 구자철  팬으로 알려진 신예은 은, 주변 사람들에게 구자철 이 해설하는 중계를 보라고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축구를 좋아했는데 2011년 아시안컵 당시 득점왕이었던 구자철 의 활약이 인상깊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또한 라디오DJ로 활동할 당시 방송에서 구자철에게 깜짝 생일 축하메시지를 받은 뒤에는 감격의 눈물을 쏟기도 했고, 2022년 3월에는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구자철 의 소속팀 제주유나이티드의 초청으로 제주도를 찾기도 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경기에서 구자철 의 해설을 들으니, 가끔 너무 흥분해 음이탈이 나오기도 하지만 그것도 재미있고 구자철 이 후배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보이니 더 많은 분들이 알아주었으면 좋겠다며 응원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구자철 은 2022 카타르 월드컵 KBS의 해설위원으로 합류했습니다. 카타르 스타스 리그에서 활동한 적이 있기 때문에 카타르의 축구 환경이나 날씨 등에 대해서는 경험과 지식이 많다는 점, 진심어린 해설 이라는 좋은평가를 얻었습니다.  특히 2022년 월드컵 가나전 패배 후 믹스트존에 찾아가 풀죽은 후배들을 하나하나 따뜻하게 위로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말솜씨가 부족하며 비문도 많고 발성과 톤이 안정되지 못하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3. 구자철 은퇴


구자철 은 2008년 2월 동아시아축구선수권대회를 통해 A매치 데뷔했고 2019년 아시안컵 8강전까지 A매치 통산 76경기에서 19골을 기록했습니다. 2018년 11월 호주 원정 평가전을 끝으로 국가대표 은퇴를 할 생각이었으나 벤투 감독의 아시안컵 합류 요청이 있었다고 합니다. 
비록 경기에 제대로 나서지 못해도 큰 대회를 많이 치러본 경험이 있는 만큼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했으나 체력적으로도 힘들었고 우승에 대한 부담도 컸다고 털어놓은 바 있습니다. 결국 2019년 아시안컵 여정을 끝으로 국가대표로서는 은퇴 했습니다.

 


4. 구자철 손흥민


구자철이 '우리 선수들 만나고 왔습니다'란 제목으로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올린 영상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가나전 직후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에서 구자철 은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는데, 어깨를 축 늘어뜨린 채 터덜터덜 걸어나온 손흥민 이 구자철과 악수한 후 그의 가슴에 얼굴을 묻고 한동안 고개를 들지 못하고 한참을 울었다고 합니다.
두 번의 월드컵을 함께 뛰었고, 주장으로서의 무게를 공유한 두 사람의 우정이 느껴지는 장면이었습니다. 

 

 


5. 구자철 나이 프로필

출생 : 1989년 2월 27일 나이 33세
신체 : 키 184cm, 몸무게 80kg
본관 : 능성
가족 : 부모님, 아내, 아들, 딸
학력 : 보인정보산업고등학교 졸업
        전주대학교 금융보험부동산학부 / 경기지도학과 축구전공 졸업
주발 : 오른발
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현재 소속 : 제주 유나이티드 FC

반응형

댓글